기사 메일전송
[영상]정신문화 수도 '안동' 선포 6주년 기념식 개최 - '낙동강의 날' 제정에 따라 新 낙동강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안동시민 역량…
  • 기사등록 2012-07-05 01:05:09
기사수정
동영상 재생(안나올 경우)이 안될 시 새로고침(F5)를 누르세요, 컴퓨터 사용환경이 낮을시 우측 하단의 HD-SD-LD 화질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선포 6주년 기념행사가 4일 오후 7시 낙동강변 음악분수 특설무대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김근환 안동시의장, 이재춘 안동문화원장, 강보영 안동병원이사장, 정형진 안동대학교 총장, 윤기환 안동교육장, 이재업 안동상공회의소 회장,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5천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한민국이여! 안동이여! 생명의 빛을 발하라'란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형형색색의 색깔을 내뿜는 음악분수를 배경삼아 도립국악단 등 각종 공연이 펼쳐져 초여름 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이날 행사는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 관한 영상상영 등 간략한 기념식과 극단 '떼이루', 풍등퍼포먼스, 타악그룹 '발광', 인기가수 김혜연, 신유, 에이트, 레인보우 등 초청가수의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정신문화 수도 선포 6주년 기념과 함께 낙동강 일반공구 준공 및 5월10일 '낙동강의 날' 제정에 따라 新 낙동강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안동시민 역량결집을 위해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한편, 2014년 경북도청이전과 新 낙동강 시대를 열기 위해 열린 낙동강변 특설무대는 지난 2008년 12월 29일 4대강 살리기 선도사업 지구로 국무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로 기공식을 가진 뜻 깊은 장소이기도 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