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경상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 자신의 소질과 잠재력을 발휘해 장애를 넘어 전문기능인을 향한 아름다운 …
  • 기사등록 2012-06-15 04:51:56
기사수정
동영상 재생(안나올 경우)이 안될 시 새로고침(F5)를 누르세요, 컴퓨터 사용환경이 낮을시 우측 하단의 HD-SD-LD 화질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12년도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한국폴리텍Ⅵ대학 포항캠퍼스와 포항시여성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고용노동부 주최, 사단법인 한국고용안정협회 경북지부가 주관한 이날 개회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박승호 포항시장, 이병석 국회부의장, 강석호 국회의원, 이영우 도교육감, 황상조 도의회 부의장, 조봉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 장재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북지부장 등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장애인 가족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경기종목은 CNC(컴퓨터 수치제어)선반, 전자기기 등 20개 정규직종 외에 건축제도 CAD 1개 시범직종과 중증장애인에게만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레저 및 생활 기술 2개 직종(그림, e-스포츠) 등 총 23개 직종에 220명의 장애인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해당직종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이 면제되고,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2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해 기능 수준 향상과 직업안정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기능 인력의 저변 확대를 유도함과 동시에 지역 장애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행사이며, 1996년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2년도까지 총 17회를 맞고 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앞으로 우리 도에서도 장애인들이 전문 기능인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소질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교육과 각종 재활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모든 장애인들이 자활․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장애로 차별 받지 않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