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장 김학기 강원도 동해시(동해시장 김학기)는 고객만족(CS) 행정의 리더십 확산 및 지속적인 혁신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오는 9월 3일에 「고객만족 행정혁신 워크숍」을 개최한다.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9시 40분부터 90여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지휘부 및 혁신리더그룹(실․과․소․동장), 혁신변화관리자(실․과․소․동 주무담당) 등 200여명의 직원이 참여 할 예정이며, 오우식 경영학 박사의 “환경변화에 따른 행정혁신 제고 방안” 도 강연된다.
또한, 3일 오후 1시 30분에는 지방자치단체 혁신수준 내재화를 위한 「제2차 그룹형 혁신 컨설팅」도 동해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동해시, 태백시, 평창군 3개 시군의 혁신담당 및 담당자, 행자부 직원이 모여 개최 되는 「제2차 그룹형 혁신 컨설팅」은 “고객의 소리 관리시스템 문제점 분석” 이라는 주제로 고객의 소리 수집, 분류 방법상의 문제점 도출, 고객의 소리(불만, 제안유형) 처리 방법상의 문제점 등을 도출한다.
이는 혁신수준 상위단체 128개 중 컨설팅 신청기관 46개 지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집단 그룹형 및 소그룹형 1차․2차․3차 혁신 컨설팅 중 3회째 실시되는 제2차 그룹형 혁신 컨설팅을 3일 우리시에서 개최하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맞춤형 전문컨설팅 및 혁신리더그룹 대상 워크숍의 꾸준한 개최가 혁신의 내재화 및 성과 창출․확산에 기여할 것이며, 혁신의 시스템화․제도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혁신체제 구축도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