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07 09:49:29
기사수정

 
가을산행의 명소, 홍성군 광천읍에 소재한 오서산에서 10월 9일 억새풀등반대회가 개최된다.
 
오서산은 서해안 최고(해발 791m)의 명산으로 해마다 가을이면 정상을 중심으로 약 2km에 걸친 주능선에 은빛물결로 출렁이는 억새풀 군락이 장관을 이우는 곳으로 정상에서는 서해바다와 그 위에 펼쳐친 섬자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이다.

오서산 억새는 10월 초부터 피기 시작해 중순경 최고 절정을 이루며, 11월초까지 계속되는데, 홍성8경 중 제5경으로 그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져 산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광천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진행되며, 해마다 많은 산행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산행 뒤에는 광천읍내 하상주차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16회 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축제장을 찾아 토굴새우젓과 재래맛김을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오서산을 찾으려면 서해안고속도로에서 광천IC로 나와 읍내 방향으로 10분정도 들어오면 되고, 대중교통은 기차 또는 버스로 광천역, 광천버스터미널에서 하차 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