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30 02:14:46
기사수정
안동지식재산센터는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안동시 근로자 종합복지관 2층 대회의실에서 안동지역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열었다.
 
안동시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지역 어르신들이 발명교육을 통해 자아발전과 여가시간 활용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안동시 근로자종합복지관이 후원했다.

이날 강의는 한국발명문화연구소 왕연중 소장이 ‘발명! 누구나 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발명기법과 실제 발명사례를 통해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목시킬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

안동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안동시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19.3%로서 전국평균 11.3%의 약 두 배에 이르고 있다"면서 "이처럼 고령화가 심각하지만 그에 따른 일자리는 부족한게 현실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하는 발명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오랜 삶의 지혜와 경륜을 발명기법과 접목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어르신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지식재산센터는 앞으로도 하반기 중에 지역 공무원과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