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초등학생 아동집단프로그램 운영 - 또래와의 애착 형성 및 공동체 정신 함양으로 정신건강증진 기여...
  • 기사등록 2011-07-20 00:50:12
기사수정
김천시가 지난 5월부터 8주 과정으로 관내 초등학생 109명을 대상으로 ‘함께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신나고 재미있는 아동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 공예활동을 집단으로 참여해 또래와의 건강한 애착형성과 협동작업을 통한 공동체 정신 함양, 상대방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아동의 사회적 기술 및 지식 습득 등 다양한 행동 개선을 도모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또 프로그램 내용은 천연비누 만들기, 골판지· 한지공예, 집단그림·만다라그리기, 스펀지로 찍어 자기표현하기, 성폭력예방 교육 등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조별로 구성되어 주일 1회씩 직접 학교를 방문해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마친 후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한다’ 는 응답이 90% 이상 나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추후 지역아동센터와 프로그램 신청한 전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하여 집단프로그램을 실시 할 예정이다.

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상담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에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정신보건교육을 강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0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