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 '동병하치' 겨울병을 여름에 잡으세요!! - 겨울철에 잘 걸리는 감기, 비염, 알레르기,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을 여름철…
  • 기사등록 2011-07-18 15:56:19
기사수정
상주시드림스타트센터는 날씨가 추워 졌을 때 잘 걸리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7월 3주(초복) ~ 8월 2주(말복)운영하여 대상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병하치(冬病夏治)는 겨울철에 잘 걸리는 감기, 비염, 알레르기,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을 여름철 인체의 양기가 충만한 기회를 이용해 치료하는 사전예방적 한방요법으로 한의사의 건강검진과 함께 초복, 중복, 말복 3회에 걸친 삼복(三伏) 패치를 부착,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하여 겨울병을 예방하는 드림스타트사업 연계운영 프로그램으로 보건소 공중보건한의사(도기원)가 드림스타트센터에 방문하여 삼복첩 패치를 직접시술 연계지원으로 진행한다.

동병하치(冬病夏治) 치료 효과를 높이는 생활법 소개, 여름 건강을 위한 한방 약선음료도 함께 제공하여 건강한 아동으로의 성장 지원 및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상주시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 및 건강, 보육, 복지 맞춤형 통합사례관리서비스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0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