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7-07 13:02:16
기사수정
 
무등산 자락을 한바퀴 도는 담양군 남면 독수정~경상리정자~무동리정자에 이르는 9㎞의 코스 무돌길 담양구간이 오는 7월16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개방 행사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담양군 남면 남면초교 운동장에서 열고 담양 남면 독수정~경상리 노거수까지 4㎞ 걷기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무돌길 담양구간 제5길과 제6길에는 16세기 호남 사림의 문화활동의 성격과는 다른 독수정원림, 울창한 소나무 숲과 대숲길을 따라 넘는 함충이재, 한가로운 농촌마을과 예술적인 기운이 가득차 지역화가들이 많이 거주하는 정곡마을, 500년이 훨씬 넘게 마을을 지키는 경상리 노거수, 아이가 춤을 추는 형상의 무동마을이 자리잡고 있으며, 담양과 화순지역 주민들이 왕래해 온 길로, 생활과 문화가 배어있는 구간이다.

시는 지난 2009년 12월부터 (사)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와 공동으로 무등산 자락을 한바퀴 도는 무돌길을 100년이 넘은 고지도 등 문헌과 현지조사를 통해 전통마을을 잇는 노선을 찾아내 북구 각화동~청옥동~충효동을 거쳐 담양 남면~화순 이서~안양산휴양림~동구 용연마을~광주생태하천길~폐선부지푸른길에 이르는 총 15개 코스, 50㎞(18시간 소요)의 무돌길 복원하고 있다.

한편 무돌길 해당 자치단체 담당사무관들과 (사)무등산보호협의회 본부장을 구성원으로 한 무돌길 실무협의회는 수차례 회의 및 무돌길 탐방을 통해 무돌길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고, 사유지 통과 구간을 공동대응하며, 민원발생 사항을 공동으로 처리하면서 무돌길에 대한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0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