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송파구 '푸른서울, 한강 라이딩' - 자전거도시 상주시와 서울 송파구 동호인들이 양재대로∼한강 자전거전용…
  • 기사등록 2011-06-02 00:57:33
기사수정
대한민국 대표 자전거 도시인 상주시자전거연합회(회장 신성현)와 송파구자전거연합회(회장 정수원)가 지난달 28일 송파구 자전거전용도로 및 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는 자전거대행진을 개최했다.
 
이날 합동 자전거대행진은 지난 4월16일 상주시에서 개최된 제3회 전국자전거축전 행사에 국민생활체육 송파구자전거연합회 회원들이 참가, 자매결연을 맺은 데 대한 답방 형식으로 이뤄졌다.

성백영시장은 교통에너지과 김동영과장과 황도섭계장을 대신 참석 시켜 송파자전거연합회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대한민국 자전거축전에 동참한것에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특히 이날 김동영과장과 황도섭계장은 자전거를 직접 구입하여 동호인들과 함께 전구간을 라이딩하는 열정도 보였다.

자전거대행진 행사에는 상주시 자전거동호회원 60명과 송파구 자전거동호회원 5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올림픽공원을 거쳐 한강, 상암동 하늘공원, 송파구 자전거전용도로(양재대로)을 행진했다.

또한 행사 후 상호 협력체계 구축, 저탄소 녹색성장 참여, 상호방문을 통한 협력강화 등 발전방안을 공유하는 간담회도 가졌다.

한강의 자전거전용도로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눈으로 확인하고 자전거도로를 쉽게 알수 있도록 자전거전용지도 만들어져 있어 송파구청과 서울시의 자전거이용활성화 노력을 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9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