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23 08:49:37
기사수정
 
광주시가 시민들과의 온라인 소통강화를 위해 공식 트위터 ‘두드림광주’(@dodreamgwangju)를 정식 개설했다.

이번 트위터 개설은 온라인 소셜네트워크 트랜드에 맞춰 ‘참여와 소통’을 시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둔다는 강운태 시장의 의지를 반영해, 지난달 시범운영에 들어간 광주시 트위터는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1:1문의에 즉각적으로 응답하는 등 본격적인 쌍방향 소통에 나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범운영 기간동안 이미 1,500여 명에 이르는 팔로워(follower)와 소통해 왔으며, 개설을 시작으로 시정 정보제공과 의견접수 등 적극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추진함으로써 ‘스마트시정’ 에 박차를 가하고, 공식 트위터를 관리하는 전담인력을 지정하고 ‘베스트 리플’과 ‘리트윗왕’ 선발 등의 이벤트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 최근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트위터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전 직원들이 트위터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시정을 홍보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배포하고 인터넷방송을 통해 관련 영상자료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트위터는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빠른 소통이 장점”이라며 “트위터를 이용해 시정정보, 문화행사, 관광, 취업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쌍방향 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7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