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2-14 10:03:13
기사수정
 
광주시가 지난 13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한국경영평가원과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가 주최․후원한 ‘2010 국가경쟁력 대상’ 공공기관 부문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시는 246개 기관 가운데 시민의 행복지수 향상과 투자유치 성과, 산업경제 발전과 문화산업 육성, 참여와 소통의 자치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는 광산업의 비약적인 성장, 자동차 연간 50만대 생산, 전국 최대 가전집적지로 발전 등 3대 주력산업을 통해 첨단산업도시로 도약하였으며, 2007년에 수출 100억불을 달성하였고, 금년에는 110억불 달성이 전망되는 등 수출도시로 발전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광주시는 산업기반이 구축된 광․자동차․가전산업과 그린에너지산업․문화콘텐츠산업 등 5대 주력산업을 지역의 대표산업으로 키워나가고 있으며, 광주시와 전남 장성 일원 18.73㎢(567만평)을 ‘광주R&D특구’로 육성해 연구성과가 지역산업체로 이어지도록 하고, 아시아문화전당 등 3개 권역 38만㎡를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 지정, 세금감면 등을 통해 유망한 문화콘텐츠기업을 유치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건설을 목표로 자치, 경제, 문화, 생태, 인권․평화 등 5대 공동체 조성에 역점을 두고 민선5기 지역경쟁력을 적극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모든 행정의 가치기준을 ‘시민의 행복’에 두고 ‘시민과의 대화’를 확대하고 인권지수를 개발하는 등 UN인권도시 지정을 활발하게 추진함으로써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2010 국가경쟁력 대상’은 주요20개국(G20) 서울정상회의에 발맞춰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업과 기관 및 CEO를 선정 그 공을 치하하고 성공사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주는 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