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1-25 18:13:52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1리가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갖춘 정보화마을로 조성이 완료돼, 지난24일 각급 기관·단체장 및 내외빈과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정보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성산읍 수산1리 정보화마을 조성사업은 행정자치부의 지원을 받아 제주특별자치도에서추진했으며, 국비 1억5천만원, 지방비 1억9천만원 등 총 3억4천만원이 투입돼 마을복지회관에 첨단 디지털장비를 갖춘 마을정보센터구축 등 정보이용환경을 조성해, 마을홈페이지 및 전자상거래를 위한 정보콘텐츠를 구축 했다.

마을정보센터에는 컴퓨터 20대와 프린터기, 빔프로젝터, 방송음향시설,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등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갖췄으며, 앞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초, 홈페이지 활용, 전자상거래 기법 등 다양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아울러 청소년들의 학습을 위한 EBS공부방 운영과 DVD 영화상영 등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로 적극 이용 될 전망이다.

또한, 마을홈페이지(http://susan.invil.org)에는 마을현황, 마을장터,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커뮤니티 등 총 6개분야 83개 서브메뉴로 구성돼 인터넷을 통해 마을을 소개하고 더불어, 유기농감귤, 골드키위, 고사리, 천연염색물 등 지역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시스템도 구축됐다.

한편 도에서는 매년 꾸준히 정보화마을 조성에 노력한 결과 금번 조성된 수산정보화마을을 포함하면 총 11개 정보화마을이 조성 운영된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정보화마을 확대조성을 통한 농어촌지역 정보인프라 구축으로 도․농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마을 체험관광 및 전자상거래 등 운영 활성화로 마을의 실질적인 소득증대 기여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