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09 01:35:18
기사수정
청주시 흥덕구 수곡2동주민센터(동장 최병덕)에서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담소(談笑)가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야생초 들뫼꽃 전시회”를 수곡2동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서 열고 있다.
 
수곡2동 주민센터는 민원방문차 주민센터를 찾은 민원인들의 대기시간동안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까이에서 전시회를 자주 접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꽃식물원과 연계를 통해 쉽게 볼 수 없는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야생화마다 이름과 야생화의 특성을 적어 보는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은 어릴적 들과 산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꽃과 야생초를 구경하면서 “항아리 화분에 담아놓을 뿐인데 너무 예쁘다.”며 “옛날 생각도 나고,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좋은 작품을 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행복하다.”며 전시회가 끝나기 전에 자녀들도 함께 방문해야겠다는 말을 하고 발걸음을 돌렸다.

수곡2동 주민센터는 민원인들에게 먼저 편안히 다가서는 친근감 있는 이미지 형성과 민원인들의 대기시간을 통한 볼거리 제공, 그리고 지역 주민에거 열린 전시회 공간으로서의 주민센터로 발돋움 하기 위해 도예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이번엔 야생화 들뫼꽃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최병덕 동장은 “한번 오면 또 오고 싶은 편안한 주민센터가 되기 위해 전 직원 친절은 물론 볼거리 있고 즐거움 있는 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짐을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3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