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 정원박람회 마스코트 이름은 ‘꾸루’와 ‘꾸미’ - 친근하고 재미있는 순천만 대표 동물들로 디자인
  • 기사등록 2010-10-21 06:55:26
기사수정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마스코트명이 천연기념물(228호)이자 순천시 상징새인 흑두루미의 울음소리 ‘꾸르르’에서 착안한 ‘꾸루’와 ‘꾸미’로 결정됐다고 순천시가 밝혔다.
 
ECOGEO2013의 마스코트 ‘꾸루’와 ‘꾸미’는 순천만을 대표하는 동물이면서 친환경, 가족애를 상징하는 흑두루미를 의인화하여 친근한 이미지로 디자인 한 것이 특징이다.

흑두루미 ‘꾸루’와 ‘꾸미’는 농게(농이), 갈대, 짱뚱어(짱이)등 순천만의 여러 친구들과 함께 자연과 환경을 지키고 사랑하는 어린이 친구들.

지난 1월에 시작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이미지 통일화 사업인 EI(Event Identity) 개발은 지난 2월 주제어를 ‘지구의 정원, 순천만(Garden of the Earth)’으로 선정했고, 3월에 콜네임(애칭)을 'ECOGEO2013'으로 선정한데 이어, 엠블램과 마스코트를 확정하여 특허청에 27종 90건 상표 및 디자인을 출원함으로써 행정 절차가 모두 마무리 됐다.

순천시는 앞으로 EI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방안을 발굴하여 생활 속에서 정원박람회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