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0-18 09:58:43
기사수정
동해시가 2011년 특허청에서 국가지식재산 강화 전략차원에서 시행하는 지식재산권 협력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40백만원(국비 20, 시비 20)으로 ‘지역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허청에서 시행하는 ‘지역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의 파워 브랜드 육성을 위한 문제점 해결 및 브랜드관리,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상표등록 현황 및 관리, 운용 실태 파악 등 체계적인 지역 브랜드화를 통해 우수 브랜드를 육성토록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브랜드 개발ㆍ운영ㆍ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동해시는 본 사업을 통해 먼저 지역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활성화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마련되면, 특허청 협력사업으로 Hemp(대마), 화이트견운모 등 지역 연고산업의 지적재산권 경쟁력 제고사업,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지원사업 등으로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이 지역브랜드에 대한 명확하고 객관적인 자료 수집 및 조사를 통해 브랜드가치 및 지역적 특성을 명확히 도출함으로써 적략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차별성 없는 브랜드로 인한 파워브랜드 육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역행하고 있는 브랜드 관리ㆍ경영 실태 정립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