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위한 '로컬푸드 운동' - 김천농업 희망을 이어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
  • 기사등록 2010-10-14 21:41:45
기사수정
김천시는 13일(수) 농협중앙회 김천시지부에서 행정+농협+교육청이 '로컬푸드 운동' 협약식을 갖고 공동으로 지역농축산물의 소비촉진에 힘을 모았다.
 
이날 로컬푸드 운동 공동협약식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곽홍곤 농협지부장, 신상환 교육장이 참석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지역농산물의 지속적인 소비촉진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삶의 질 향상에 다함께 노력하자고 역설했다.

'로컬푸드 운동'은 신 국가발전 패러다임으로 추진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녹색 정부정책 일환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이동거리를 줄이고 식품의 영양 및 신선도를 극대화하여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운동이다.

지난번 쌀소비촉진운동의 지산지소 운동과 함께 지역기관단체가 “로컬푸드 운동”이라는 테마로 농업인과 소비자, 도시와 농촌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의미로 지역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되고 있다.

아울러, 성장기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양질의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으며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어 식생활 습관이 기대되고 있다.

이날 공동협약에서 김천시는 김천교육지원청, 농협과 함께 지역농산물의 지속적인 소비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