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0-13 10:51:22
기사수정
 
강릉시 구정면 구정리에 조성되고 있는 강릉 솔향수목원이 올해 상반기에 유지관리 도로개설(연장1.3km, 폭4m) 상수공(심정2개소, 물탱크 50ton 2개소), 오수공(34ton) 등 토목공사와, 전기, 통신공사를 완료하고 현재 식재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수목원에는 공간별로 다양한 식물을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숲속 체험학습원과 수목의 줄기, 가지, 잎의 생육특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관찰할 수 있는 생태관찰로가 조성돼 있다.
 
생태관찰로에는 계단이 없는 803m 데크로드와 63㎡의 테크전망대가 조성돼 유모차, 휠체어를 이용해 솔향 전망대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양쪽능선을 가운데로 강릉시내 전경을 관람할 수 있는 솔향전망대와, 자연암석을 있는 그대로 살린 하늘정원이 조성돼 강릉시내 전경과 시원한 동해바다를 한 눈에 보고 느낄 수 있다.

현재, 솔향수목원은 향기원, 약초원 등의 주재원과 진입부 만남의 광장, 휴게공간 및 편의시설, 안내시설을 올해 마무리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숲속의 여가생활, 자연의 학습원, 보건 휴양을 위한 산림문화 휴양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