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도심 고급숙박시설, 여수세계박람회 지원시설구역 지정 - 박람회 성공개최 기여 및 순천시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 기사등록 2010-10-01 08:11:30
기사수정
순천시 도심에 건축중인 한 고급호텔이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원시설구역으로 지정되었다.
 
여수세계박람회 정부지원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에서는 순천시 조례동에 건축중인 에코그라드 호텔을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지원시설구역으로 지정하기로 심의․의결하고 10월 1일 세부사항을 관보에 고시한다.

조례동 2008.4㎡의 부지에 연건평 22,720㎡, 지상 18층, 지하 3층의 규모로 건축되는 에코그라드호텔은 고급객실 103개에 대소 연회장 7개, 영화감상실, 사우나, 휘트니스 시설 등을 갖춘 순천시 최초의 대형 특급호텔이다.

그동안 순천시를 포함한 전남 동부지역에는 대형호텔이 없어 큰 행사를 개최하거나 대규모 고급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 호텔이 준공되면 순천시는 물론 전남 동부지역의 관광산업 발전과 박람회 등 대형 국제행사의 성공개최에 기여 할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동안 1,3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전남동부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고급 숙박시설이 절대 부족하여 박람회를 준비하는 관계 기관에서는 많은 고민을 해왔으나 에코그라드 호텔이 들어섬으로써 박람회 성공개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에서는 에코그라드호텔을 박람회 공식호텔로 지정하여 국내․외 박람회 VIP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직위 공식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순천시에서도 에코그라드호텔과 시내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등 고급호텔 건축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중 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코그라드호텔은 지난 2009년 3월 공사를 시작하여 골조, 벽체, 전기, 설비 등 주요 공정을 완료하고 현재 전체 85%의 공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외장공사와 인테리어 등 마무리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10월중 공사를 완료하고 11월중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