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운태 광주시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대상’ 수상 - 전국서 유일하게 3회 연속 최고상 ‘영예’
  • 기사등록 2010-09-14 09:16:33
기사수정
 
강운태 광주시장이“2010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시․도지사 분야에서 매니페스토 도서부문 대상, 선거 공약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공약 신뢰도가 가장 높은 전국 최우수 시장으로 뽑혔다.

강 시장은 지난 국회의원 시절에도 국회의원분야 1, 2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어 선출직으로는 가장 명예로운 상을 3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3회 연속 최고상 수상은 전국에서 강 시장이 유일한 것으로 나타나 더욱 의미가 크다.

“201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선정사업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상임대표:강지원) 주관, SBS와 Weekly경향 후원으로, 지난 6․2동시지방선거에서 후보자들이 발표한 매니페스토 도서, 선거공약서 중 우수 선행사례를 발굴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상은 지방선거에 출마한 시․도지사, 교육감 등을 대상으로 지난 8월16일부터 20일까지 신청받아 30일까지 전문평가단이 공약사항의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 등을 평가해 매니페스토 도서부문, 공약서부문 등 2개분야에 대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선정했다.

2개부문 모두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운태 광주시장은 시민 숙원사업 설문조사, 관련단체 및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공약사항을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들로 공약추진단을 구성해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은 물론 민관이 참여하는 공약추진점검단을 운영해 공약사항 이행 상황과 추진과정을 점검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공개․홍보하겠다는 실천의지가 공약의 충실성과 내용성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문화투자진흥지구 지정을 통한 문화산업육성방안, 인권담당관실 신설 등을 통한 인권과 평화도시 건설방안,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원탁회의 및 매주 시민과 만남의 날 운영 등 시민소통 구상, 무등산 국립공원 승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담부서 신설, 자립형 중소기업 육성방안 등이 공약의 창의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1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