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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거제시는 2007년 행정혁신 4대 중점 추진과제인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 직원 대상으로 고객감동 행정 혁신 실천을 위한 자기진단 시스템(Self-Check System)을 도입, 3개월간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거제시 전 공직자가 업무 시작과 종료 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실천 강령을 스스로 체크하면서 다짐과 반성의 시간을 갖는다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Self-Check System운영으로 고객만족 실천의지를 다지게 됐다”며 “혁신의 생활화․체질화를 위한 반복적 교육으로 청내 직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행정서비스 제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