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14 07:45:09
기사수정
 
대구 중구청(구청장․ 윤순영)에서는 오는 7월15일 오후 7시30분 봉산문화거리 입구에 설치한 ‘Media Sky-봉산하늘’ 조형물 점등식을 개최한다.
 
‘Media Sky-봉산하늘’ 조형물은 2011년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기념하고 봉산문화거리의 장소성 강화와 주변경관 개선을 위하여 사업비 3억원으로 풀 컬러 LED 영상시스템으로 ’10.4.5 착공하여 6월 준공 했다.
 
이날 점등식 행사는 그간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및 영상 관람의 순으로 진행되며 그 동안 조형물 설치에 온 힘을 기울인 조형물 공모 당선자 류재하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교수에게 중구청장, 뜰안채 주민(대표․진상희), 봉산미술협회(회장․박정엽)에서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게 된다.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거리라는 상징성을 지니고 있는 봉산문화거리의 입구에 설치되는 ‘Media Sky-봉산하늘’ 조형물은 문화거리의 낭만과 꿈, 비젼, 역동성 그리고 정체성을 표현하게 된다.

‘Media Sky-봉산하늘’ 조형물은 회화, 조각, 영상의 장르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는 작품으로 미디어적 예술이 도시공간 속에서 어떻게 해석되어져 나타나는가를 보여주는 한 예로써 시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거리의 미술작품이다.

류재하 교수는 “Media Sky-봉산하늘, 조형물은 작가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많은 시민들이 사랑하고 함께하는 작품으로 남아 봉산문화거리가 중구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명물거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