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09 11:15:48
기사수정
 
공주소방서(서장 오영환)는 기온상승으로 인한 위험물사고 대비와 열손상환자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폭염사고대비 위험물안전관리 대책 및 구급대책을 8일 세웠다고 밝혔다.

공주소방서는 폭염특보 발령기간중 폭염특수구급대를 운영하고 폭염경보나 폭염주의보때는 해당지역에 구급차로 순찰을 실시하고 독거노인 등 폭염 취약대상자에 대한 정보전달 체계를 구축하여 무선페이징 수혜자 독거노인등을 방문하여 건강체크 및 독거노인 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구급차량에는 체온계, 생리식염수, 정맥주사세트, 얼음조끼(Iced Vest), 얼음팩, 정제소금, 구강용 전해질 용액, 물스프레이를 비치하여 폭염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공주소방서 관계자는 “폭염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시 창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며 물병을 휴대하고 노인이나 신체허약자, 환자들을 혼자 두고 외출을 삼가는 등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열로 인해 신체에 손상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응급처치요령, 폭염대처 방법 등은 공주소방서 홈페이지(http://gongju.cn119.go.kr) 공지사항에서 찾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