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소병원 외국인진료센터, 쿡제도 국왕 '종합검진' - 파니오라 푸루아니오 국왕이 서울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창립 30주년 기념…
  • 기사등록 2010-07-09 02:33:19
기사수정
파니오라 푸루아니오(Paniora Puruanio) 쿡제도(쿡諸島, Cook Islands) 국왕 일행이 8일 오전 안동성소병원 외국인진료센터를 찾아 종합검진을 받았다.
 
파니오라 푸루아니오 국왕은 지난 7월 4일 서울 명성교회(당회장 김삼환 목사) 창립 30주년 기념예배 및 행사에 초청받아 우리나라를 찾았으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수준과 안동의 뛰어난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성소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고 안동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파니오라 푸루아니오 국왕이 통치하는 쿡제도는 남태평양 뉴질랜드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15개의 주요 섬들이 남과 북으로 나뉘어 1,000km를 사이에 두고 흩어져 있는 나라이다.

쿡제도의 총면적은 241제곱킬로미터로 작지만, 서유럽 크기 만한 200만 제곱킬로미터의 바다에 흩어져 있으며 남쪽섬들은 화산섬들인데 비해 북쪽섬들은 산호섬으로 남쪽섬들이 쿡제도 전체면적의 90%를 차지한다. 수도는 아바루아(avarua)이며 공용어는 영어와 마오리어로 인구 약 22,000명의 작은 나라이다.

쿡 제도는 관광이 전체 경제를 이끄는 주요산업으로 남태평양을 자주 여행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한마디로 ‘25년 전의 타이티’라고 말할 정도로 빼어난 자연경관과 휴양처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안동성소병원 외국인진료센터는 지역 내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다문화가정들을 위해 지난 2008년 5월 문을 열었으며 금년 6월 보건복지부에 외국인진료 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하고 7월초에는 러시아인을 유치하여 종합검진 후 담낭에 돌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담낭절제술을 시술하기도 했다.

파니오라 푸루아니오 국왕은 성소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고 안동시 일원의 유명 관광지를 찾아 관광 후 귀국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