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08 10:45:51
기사수정
 
공주대학교 보건학부 전문응급구조학전공(정원 30명)은 지난 6월에 실시된 소방공무원 1급 응급구조사 특별채용 시험에 졸업생 15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15명의 합격은 지난해(2009년) 13명을 합격시킨데 이어 단일 시험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것이다.

공주대 전문응급구조학과 최은숙 교수는 “다양한 실습과 교육과정을 통하여 교수와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을 목표로 매진한 결과”라며 “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보다 나은 양질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1997년 공주문화대학에서 첫 졸업생을 배출한 전문응급구조학전공은 2001년 공주대학교와 통합하였으며 지금까지 전체 졸업생 480여명 중 150여명이 소방공무원에 합격하여 현장에서 119구급대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번 합격 성과는 공주대가 응급의료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전문심장소생술, 전문외상처치학, 내과응급처치학 등의 교육과정을 특성화시켜 학생들에게 맞춤 진로교육을 실시한 결과이다.

소방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보건학부 전문응급구조학전공 졸업생들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응급의료처치와 이송을 담당하는 소방서의 119구급대원으로 일하게 된다. 또한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와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병원으로의 이송을 통해 응급환자의 생명유지 및 중대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양질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한편, 공주대학교 영상보건대학 전문응급구조전공은 2001년 전국 최초로 4년제 응급구조학과로 발돋움하였고, 2006년부터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학원에 응급구조학 석사학위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18명의 응급구조학석사를 배출하였으며 응급구조분야의 지도자로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이번 년도(2010년 2월) 졸업생 31명중 30명이 1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에 합격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