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30 07:29:11
기사수정
강릉과학산업단지 진입도로인 ‘사임당로’가 오는 7월 1일 임시 개통된다.

강릉시는 과학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원활한 물류지원을 위해 홍제동 국도 35호선과 대전동 과학산업단지 구간 6.2㎞에 건설중인 ‘사임당로’를 오는 7월 1일부터 임시개통,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통행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8일까지 포장공사를 완료했으며, 차선 도색 등 모든 공정에 대해 막바지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로경관 조성을 위해 영동대학 앞 시점부에서 유천지구 택지조성 구간까지 도로중앙분리대에 소나무 99본을 식재해 대관령 아흔아홉고개를 표현했다.

사임당로가 임시 개통됨에 따라 외곽순환도로 기능을 겸해 강릉의 대표 관광지인 경포 등 여름해변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통행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업물류 수송 원활 및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시는 또 ‘사임당로’라는 도로명칭을 사용키로 함에 따라 도로 중간에 ‘사임당공원’을 조성하고 휴게쉼터 2개소를 설치해 차량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생태통로 주변 조경식재, 도로법면 녹화 등 각종 조형물을 설치해 운전자와 보행자는 물론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이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도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홍제동 국도 35호선과 강릉과학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사임당로’는 총사업비 857억7,100만원을 들여 지난 2005년 10월 착공, 길이 6.2㎞, 폭 18.5∼30m 규모로 개설중이며 현 공정 90%로 올해말 전체적으로 완공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외곽도로의 기능을 겸해 여름철 관광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를 임시개통키로 했다”며 “사임당로의 전체적인 준공은 올해 12월말로 계획돼 있으며,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