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28 18:50:37
기사수정
 
지난 26~27일 2일간 공주 예술공원 일원에서 치러진 공주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한국예총 공주지회가 주최하고 공주예총 8개 협회(국악,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음악, 무용, 연예)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과 함께 제8․9대 이․취임식이 거행됐다.

제9대 공주지회장으로 취임한 양재관 지회장은 “앞으로 거리공원에서 소공연들로 자주 시민들과 만나며 소통하여 공주가 문화예술의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익을 담당하는 공주예총이 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26일 공주음악협회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시작되었으며 개막공연으로는 신풍풍물단의 길놀이, 국악협회 대․모듬북 공연, 연극협회의 퍼포먼스와 탭댄스 공연, 음악협회의 금관연주, 연예예술인협회의 초청가수 김미진과 안소영 밸리댄스의 공연, 최선무용단의 소고춤, 진도북춤 등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다채로운 공연들로 잘 어우러져 시민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둘째날인 27일은 행사장 일원에서 전통공예교실,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그리기, 가족사진찍어주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등 여러 체험들이 무료로 진행됐으며 미술․사진․문인협회의 작품전도 함께 펼쳐졌다.
 
이날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2010 청소년 가요제가 열렸으며 인기상에는 장재양, 박주혁, 김종훈, 장려상에는 금성여고의 강하림, 우수상에는 공주대학교 임성호, 대상에는 공주공업고 정수진, 김소영이 수상했다.

이어 공주국악협회의 국악한마당, 공주예술인의 밤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예술공원이 생긴 후 처음으로 치러진 이번 예술제가 공원의 거리문화행사의 시작이 되는 셈이다. 공주예술제를 계기로 많은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마련해주길 기대하며 앞으로 문화예술인들이 화합하여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