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18 23:38:13
기사수정
 
보령시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주고 복지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개최한 ‘제2회 보령시 복지박람회’가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오치인)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보령!, 나누는 사랑’이라는 모토로 지역 내 사회복지관 서비스 지원 등을 홍보해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보를 제공해 일반 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31개 사회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에서 참여해 56개 부스에서 아동, 청소년, 여성, 장애인, 노인층에 이르기까지 고루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복지서비스를 보고, 듣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특별행사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문화존 행사와 병행해 도예, 금관 만들기, 다식, 다도, 포토존, 세계 건축물 등 10개 행사를 개최해 청소년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했다.

또 건강체험마당에서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검진, 금연CO검사, 음주고글체험, 골밀도검사, 혈압체크 등 건강상담도 이뤄졌다.

시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보다 쉽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소외계층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잠재된 복지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