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15 09:33:58
기사수정
 
보령시는 산림자원을 보전하고 산림병해충의 능동적 방제를 위해 항공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성주산일원의 참나무류에 갑작스럽게 발생한 돌발해충인 뒷흰가지나방 및 참나무잎벌 등 산림병해충을 조기에 방제해 피해확산을 막고 산림보호를 위해 산림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는 17일 오전 5시부터 산림청 헬기를 지원받아 산림병해충 방제약제인 디프화수화제를 이용해 성주산자연휴양림 및 개화리 일원 300ha에 걸쳐 항공방제에 나설 계획이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와 산림생태계 변화 등으로 새로운 해충 발생빈도 및 기존 병해충 확산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성주산휴양림에 발생한 뒷흰가지나방, 참나무잎벌, 진딧물류 등 돌발해충은 임목생장 및 개엽시기에 잎을 가해하며 해에 따라 대량으로 발생돼 산림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상수리나무, 벚나무, 밤나무 등 참나무류에 발생되는 이들 해충은 3~4월에 성충이 우화하고 유충은 5~6월 중순 노숙해 땅속으로 들어가 번데기가 됨에 따라 땅속으로 들어가기 전인 6월 중순에 방제하게 된다.

시는 항공방제에 따라 성주산휴양림 입산금지, 성주면 일대에서 양봉금지, 양잠·축산·양계농가 등 보호조치, 양어장 급수금지, 장독대, 우물뚜껑 등의 개방금지 등 홍보에 나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