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01 13:48:22
기사수정
영주시는 6월 5일 연분홍 철쭉꽃이 장관을 이룬 철쭉 명산 소백산 일원에서 '2010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철쭉꽃길 걷기 등반기념으로 희방사와 비로사 등산로 입구에서 철쭉 스카프 배부행사에 이어 소백산 산신제가 거행되며, 이와 함께 사물놀이, 지신밟기, 7080 통기타 라이브공연, 아코디언 및 섹소폰 연주 등 공연행사와 죽령옛길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영주시 대표 농․특산품 및 풍기인견 홍보마케팅 행사와 홍삼엑기스 무료시음장이 운영되어 관광객들에게 영주지역의 관광자원은 물론 특산품에 대해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또한 영주 소백산은 철쭉 명산으로 철쭉산행의 일번지라 불리고 있으며, 특히 연화봉 일대 철쭉 군락은 이미 등산 애호가들에게는 전국적인 명소로 알려져 있다.

특히 소백산 정상 일대는 초원지대로 이루어져 있어 푸르른 초원과 연분홍 철쭉을 만끽할 수 있으며 영주시에서 소백산을 오르게 되면 희방사나 죽령에서 연화봉으로 오르는 등산로나, 비로사에서 비로봉에 이르는 코스 모두 철쭉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영주 소백산은 전국 최대의 철쭉 군락지로, 매년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며 “싱그러운 풀 내음과 꽃향기 그윽한 6월의 첫 주말 가족, 친지와 함께 사랑과 우정을 다지는 즐거운 추억이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1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