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5-27 00:18:41
기사수정
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에서 26일(수) 오전 10시30분 교내 창업보육센터에서 (전)KBO 사무총장을 지낸 방송인 하일성을 초청해 '프로정신의 날개를 달아라'라는 주제로 ‘제2회 솔개뜰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교육역량강화와 인성교육을 위해 재학생 및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방송인 하일성은 1975년 동양방송 야구해설위원을 시작으로 KBS야구해설위원, KBO(한국야구위원회) 사무총장, 동국대 경주캠퍼스 사회체육학과 겸임교수 등 열정적인 활동으로 우리나라를 빛낸 스포츠맨이자 방송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날 특강에서 하일성은 “프로정신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새로운 가치정립이 필수적이며, 자신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프로정신을 가지고 자신을 변화시켜야한다”고 하며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주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은 21세기형 바람직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지금까지 솔개뜰아카데미를 2회 개최했으며, 오는 6월에는 경제전문가인 박경철(안동신세계 연합의원)원장을 초대하여 “재테크,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지속적으로 '솔개뜰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