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5-26 15:03:35
기사수정
거제시는 도시민들에게 어촌의 각종 체험 거리를 소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를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 동안 남부면 다대어촌체험마을에서 진행된다.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주최-한국어촌어항협회)하는 행사로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마을을 대상으로 도시민들을 초대, 진행되며 경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시는 관광객에게 체험욕구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도록 계도・쌍근・다대마을 3곳을 지난 3월 농림수산식품부에 유치 신청하였으나 전국 지자체 70여 곳 신청에서 경남에서는 다대어촌체험마을과 남해군 문항마을 두 곳이 선정 되었다.
 
드넓은 갯벌을 간직한 다대마을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 감상과 함께 어촌체험장에서는 조개, 꽃게, 해삼 등을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과 고무보트, 수상레저를 할 수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주요 관광지에 좋지 않은 이미지와 단순 해수욕에 머물고 있는 관광행태의 대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어촌의 우수한 틈새 관광자원 홍보와 훈훈한 어촌의 인심을 충분히 전달되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와 함께 사후 종합 평가를 통한 어촌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어려운 어촌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7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