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통제초소 운영' - 청정 청송 이미지를 위해 구제역 유입 원천봉쇄를 목표로 비상방역체제로..
  • 기사등록 2010-04-29 18:00:33
기사수정
청송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이 소에 이어 돼지까지 감염되는 심각한 상황을 판단, 청정 청송이미지를 지키기 위해지난 14일 긴급방역협의회를 개최 후 구제역 유입 원천봉쇄를 목표로 비상방역체제로 돌입 했다.
 
이와 함께 구제역의 관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2010.4. 30부터 노귀재,황장재,가랫재,길안재에 차량하부 및 옆면소독시설 1조를 설치하여 2인1조 3교대로 운영한다.

또한 방역의 사각지대로 방치되기 쉬운 소규모농가의 소독을 위하여 공방제단 12개반을 구성하여 2회소독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구제역방역에 소요되는 소독약품 및 생석회3,500포를 지난 4월 20일 미리 확보하여 각 농가에 배부했다.

한편, 청송군 관계자는 "우제류 사육농가에 대해 농가별 예찰요원을 지정하여 매일 1회이상 전화 예찰 및 매주2회 이상 소독 할 것"이며, "또한 구제역은 차량과 사람을 통해서도 전파되므로, 발판소독을 위해 생석회를 살포한 부직포를 설치하여 농장 출입 소독은 물론, 구제역 발쟁지역에 대한 방문을 자제해 구제역이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