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4-21 01:36:13
기사수정
대구시는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한 국가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청과 4월 21일(수) 오전 11시 20분 시청 상황실(2층)에서 30년 국가대계사업인 첨복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대구시와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이라 한다)은 첨복단지에 입주하는 의료관련 기업・기관 등에 대한 각종 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식약청의 대구경북첨복단지사무소 설립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는 한편, 첫 단계로 금년 하반기에 식약청 직원 파견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식약청(청장 노연홍) : 1998년 설립, 본청 및 6개 지방청, 2010.11월 오송 이전

현재 지역에는 대구지방식약청이 있으나, 본청의 제품개발에 대한 인・허가 관련 기능이 없어 향후 첨복단지의 활성화를 추진시키기 위해 대구시와 식약청은 이번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식약청의 첨복단지사무소는 첨복내에 연구개발-임상-제품화 과정상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과 상시적 품질관리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 싱가폴 : 바이오클러스터내 의약품평가센터 신설(’98년)

아울러 공간적 집적을 통한 연구자, 기업인, 식약청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지식․정보의 공유 및 전파, 아이디어 발굴 등 시너지창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식약청과의 이격거리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의료산업은 고리스크 및 대규모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속성으로 기업들이 제품개발 등에 대한 인허가권 및 지원기능을 보유한 식약청 인근지역에 입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식약청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경북첨복단지 성공의 관건인 기업육성과 유치에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된다.
※ 신약개발 : 10년 이상의 시간, 1조원 이상 비용 소요/성공확률 0.01%

향후 양 기관은 첨복단지의 성공적 조성지원과 첨단의료제품의 연구개발 및 상업화 촉진을 위한 사업을 공동 발굴하는 등, 국가 신성장동력 사업인 첨단의료복합단지의 글로벌화 추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