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산성 연문광장, 회전교차로 설치 - 8일 연문광장 회전교차로 설치, 대백제전 등 시정현안 자문 -
  • 기사등록 2010-04-09 16:54:51
기사수정
 
앞으로 공산성 앞 연문광장에 상징 조형물과 함께 회전교차로가 조성될 전망이다.

공주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역 원로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주시 발전협의회가 8일 전체회의를 갖고, 공주시의 현안사업에 대한 자문을 실시했다.

협의회는 공주시가 앞으로 공산성 앞 연문광장의 개선을 위해 상징적인 조형물과 회전교차로 설치 등 개선방안 설명에 대해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만큼 교통체증 등 시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주시가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유구자카드 직물단지 분양과 관련, 협의회는 실제 열심히 하는 우량기업들이 유치돼 신규 고용창출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기업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공주시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협의회는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달동안 개최되는 2010 세계대백제전과 9월 25일부터 개최되는 제62회 충청남도민체전에 대한 준비상황을 듣고 차질없는 준비를 주문했다.

특히, 대백제전에 대비해 시내 중심가 등에서 실시되는 도로가로망 정비사업의 경우 교체되는 보도블럭 등이 대백제전 예술마당, 읍면동의 공익사업 등에 적극 활용되는 점을 전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해 줄 것을 공주시에 요구했다.

이에 앞서, 협의회는 복지ㆍ일반 행정분과, 지역개발분과, 산업관광분과 등 3개 분과협의회를 구성했는데, 복지ㆍ행정분과위원장에 안원모 공주지방행정동우회장이, 지역개발분과위원장에 이홍복 공주시기업인협의회장이, 산업관광분과위원장에 김영만 농협중앙회공주시지부장이 각각 선임됐다.

한편, 공주시는 지난 1월, 공주지역 발전역량을 결집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교육, 종교, 기업 등 각계각층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주시 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의장에 이문하 전 공주교육장을, 부의장에 최영학 강남발전협의회장을 선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