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4-05 14:36:43
기사수정
 
청양군 칠갑산자락에 위치한 대치면 광금리(이장 장광석) 칠갑산 산꽃마을에서 오는 17일, 18일 ‘제2회 칠갑산산꽃마을축제’가 농촌의 아름다운 정경을 담아 풍성하게 열린다.

광금리 칠갑산산꽃마을은 녹색농촌체험마을(농림식품부), 산촌생태마을(산림청)로 지정되어 산림문화회관, 산림체험관, 미꾸라지잡기 체험장, 야생화전시실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칠갑산 벚꽃길’이라는 천혜의 관광자원이 어우러져 벚꽃이 휘날리는 4월 환상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도시민들이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판매,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농촌체험으로는 소달구지타기, 두부만들기, 꽃사탕, 꽃차, 꽃요리 시음 및 시식, 꽃마차타기, 한과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고추, 구기자, 표고버섯, 밤, 맥문동 등을 판매하는 지역특산물 코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야생화 전시, 뮤지컬, 댄스스포츠, 재즈댄스, 즉석 노래자랑 등 공식행사를 갖고 17일 저녁 7시에는 캠프파이어를 실시한 예정이다.

특히, 축제장 주변에는 가족단위 등산이 가능한 도립공원 칠갑산, 국보급 문화재를 소장한 천년고찰 장곡사, 칠갑산 장승공원, 전국최대 고운식물원, 출렁다리 등이 있어 체류형 관광지로 으뜸이다. 장광석 이장은 “칠갑산 벚꽃길을 지역사람만 즐기기에는 아쉬움이 많아 청양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해서 칠갑산 산꽃마을 축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주변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으로 도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관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