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 주관 나무심기행사, 정원박람회 성공 ‘다짐대회’로 - 정원박람회장 주변 수목원 예정부지에서 성료
  • 기사등록 2010-03-19 01:23:35
기사수정
순천시는 지난 3월 18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주변 수목원 예정부지에서 전라남도 주관 나무 심기 행사를 갖고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영 도지사,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대학교, 환경, 산림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ha면적에 굴거리나무, 동백나무, 가시나무 등 3종 1,200본을 식재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이번 도주관 식목 행사를 순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의지를 다지기 위해 특별히 정원박람회장을 행사 장소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준영 도지사는 올해 식목행사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기공식, 발대식으로 생각한다는 말로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으며, 2006년 자신의 도지사 선거 공약사항에 정원박람회가 포함되어 있었다며 정원박람회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또한, 박지사가 가꾸고 있는 나무중에 좋은 나무를 순천정원박람회장에 기증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며, 식목행사에 참여한 각급 기관단체와 도민들이 나무 한그루 기증운동에 동참해줄 것으로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안홍균 AIPH한국위원회 대표는 정원박람회는 순천시만의 행사가 아닌 국가적인 행사라며 성공하는 정원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박람회 준비원년의 해에 식목행사를 순천에서 개최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면서, 반드시 성공적인 박람회를 치러내겠다고 다짐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의 설계와 수목식재 등 본격적인 부지조성을 앞두고 특별히 도 주관 식목행사를 정원박람회장 연계사업 구역내에서 추진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 등 박람회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