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산비절감을 위한 벼 재배농가 농자재지원사업비 조기집행 - 상토.매트, 육묘상자처리제, 완효성비료 등
  • 기사등록 2010-02-09 07:55:23
기사수정
 
창녕군은 사업비 벼 재배면적 7,034ha에 필요한 농자재 상토 매트 및 육묘상자처리제, 완효성비료를 차등 보조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정부조기집행을 위해 상반기에 사업비 23억6천만원을 집행 할 계획이다.

정부의 쌀 생산 정책이 양 위주에서 질 중심으로 전환함에 따라 경영 비 및 노동력 절감하고 질소 질 비료를 적게 주어 양질의 고품질 쌀 생산 및 자연환경을 보존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된다.

사업신청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에서 접수받고, 주소를 관내에 둔 농가로 2010년도 논 농업직불제 신청농가와 관내에서 벼 재배 하는 농가에 대하여 지원한다.

필요한 농자재는 마을협회를 구성 하여 농가자율 선택하고 고령자 부녀 농가, 소농가는 육묘 상자처리제를 대농가 및 농업경인 등은 완효성비료를 선택 지원하도록 지도홍보 하고 있으며,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하여 농자재를 적기공급하고 건전육묘생산 및 적 기 영농추진에 행정집주 지도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또한 창녕군은 농업인을 어려움을 감안하여 벼 생산 경영비 절감 및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3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