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돈 안들이고 영어공부하세요! - 외국어, 문화강좌, IT, 어린이영어 등 220여개 사이버 학습 강좌가 무료
  • 기사등록 2010-02-02 08:06:01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은 2008년부터 온라인 학습센터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사이버 외국어 교육을 시행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외국어는 물론, 문화교양, 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이 가능하며,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에게 평생학습의 기반을 마련해 주는 게 목표이다.
 
북구청은 온라인 외국어 전문교육업체로부터 영어, 일본어, 중국어, 어린이영어, IT, 문화교양 등 220여개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공급받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은 동영상, MP3 등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강의 제공으로 오프라인처럼 현장감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또한 박현영,이지영,주앤류 강사 등 시중 유명강사의 강의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수강할 수 있다.

양질의 컨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학습서비스도 학습의욕을 높인다.
레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학습 수준을 시험해 볼 수 있고, 적절한 학습 강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e메일 또는 게시판을 통해 질문을 하면 24시간 안에 답변을 준다. 출석과 학습 진도를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일일테스트와 월별테스트도 한다.

북구청은 또한 어린이만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도 제공하며, 취업극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Job 잡는 영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 외국어강좌는 북구청 홈페이지(www.buk.daegu.kr) 온라인학습센터를 통해 이용 이 가능하며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사이버학습은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습관을 갖게 하고, 반복학습, 정확한 발음공부, 학습내용 다운로드 등 효율적인 외국어 공부가 가능하게 한다.

북구청 관계자는 “온라인 학습센터 구축을 통해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며, 지역 및 계층 간의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사교육비의 경감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3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