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02 06:01:30
기사수정
 
동해시가 연말을 맞이하여 “섬김이 대상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비롯해 보건복지가족부,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등 여러 부처로부터 기관표창이 봇물처럼 터지고 있어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동해시는 적극적인 친기업(비즈니스 프렌들리) 행정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2009 섬김이 대상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고, 2009년도 보건복지가족부 주관 하에 실시한 전국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저소득층 의료급여사업 실적평가에서도 강원도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5백만원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지방행정 정보화 및 전자정부 구축을 위해 전국 자치단체에 보급된 새올행정시스템 활용율 분야 평가에서 2008년 강원도 1위 기관 우수상에 이어 2009년에도 강원도 2위를 차지하여 행정안전부장관 기관상에 내정, 정보화분야에서 타 지자체보다 앞서고 있으며, 통계청에서 실시한 경제통계통합조사 우수 시․군 평가 결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평가되어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기획재정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 관계자는 통상 한 해가 마무리되어 그간 추진되었던 업무에 대한 성과와 평가에 따른 포상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12월 중순에 접어들면 본격적인 기관표창소식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는 금년 한해 동안 행정안전부, 환경부, 보건복지가족부, 도지사 등 총 10개의 기관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