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시내버스 무료환승 시행` - 시내버스 무료환승은 경북 북부지역에서는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 기사등록 2009-12-02 00:02:57
기사수정
안동시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하여 내년 1월1일부터 시내버스 무료환승 전면시행을 앞두고 내일(12월1일)부터 한 달간 강남지역의 80번과 81번 노선을 무료환승 시범운행 한다.
 
시내버스 무료환승은 경북 북부지역에서는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서, 하차 후 1시간 이내 다른 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며 반드시 교통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무료환승 방법은 승차할 때 앞문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접속하고 내릴 때에는 뒷문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접속하면 되며, 환승을 안 할 경우는 뒷문단말기에 접속할 필요가 없다.

안동시는 무료환승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하여 지난 4.1부터 교통카드 요금할인을 50원에서 100원으로 확대하여 교통카드 이용률을 15%에서 30%로 높였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무료환승이 시행되면 교통카드 이용률이 50%이상 올라가 대중교통의 서비스향상은 물론 투명한 수익금 관리와 승객증가 등으로 운수업계 경영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농촌지역의 마을버스 운행계획은 운수업체의 중소형버스 구입과 각 읍면지역 노선개편에 대한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내년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