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17 03:50:40
기사수정
강원도 동해시 동호마을 전래 웅녀신화의 산실인 천제단 일원 공원화 사업으로 지난 10월부터 각급사회단체와 주민이 참여하여 소나무 군락지 일원 390㎡에 잡목제거 등 주변을 정비하고 소나무 보호를 위한 목책설치, 조경수 식재, 벤치 등을 설치하여 천제단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되었다.
 
그동안 동호동은 “참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과 병행하여 천제단 일원의 공한지 1,400㎡에 50여종의 야생화를 식재한 야생화 공원조성, 2,500㎡의 부지에 주민의 여가선용을 위한 체육시설 등을 갖춘 다목적잔디구장(웅녀마당)을 조성하여 주민의 휴식공간 및 청소년 생태학습장으로 가꾸었다.

또한, 용구사입구 느릅재 가로변에도 390㎡ 규모의 소공원을 조성하여 잔디, 조경수 식재, 벤치 2식 등을 설치, 주변경관 형성 및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웅녀영당 건립 및 주변 일대에 대한 공원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전통 문화의 발굴 ․ 계승과 문화 마을로서의 긍지를 살리기 위한 천제단 성역화 사업 등 문화유적 보존사업과 주민복지 증진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