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20 01:48:09
기사수정
 
대구 달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19일부터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언어지도사업을 실시한다.

언어발달지원 서비스는 다문화가족자녀의 언어발달을 진단하여 각 성장단계에 맞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다문화가족이라는 특수한 양육환경으로 인해 언어발달이 늦은 자녀가 학교 및 가족생활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이하의 다문화가족 자녀로 신청자 중 언어진단을 통해 선발되며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언어진단 및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자녀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체계적인 언어수업을 받으며 필요시 다문화 언어지도사가 직접 보육시설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할 수도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달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자녀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언어발달지원을 통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고자 한다.

그밖에도 달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수행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국 통․번역사업 및 직업능력 개발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