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30 13:17:46
기사수정
 
창녕군 보건소(소장 김점기)는 환절기와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인플루엔자(유행성 독감) 예방접종을 오는 10월 7일부터 약품소진 시까지 보건소와 13개 읍면 보건지소에서 동시 실시한다.

무료대상자는 주민등록주소지가 창녕군인 만65세 이상 어르신(1944. 12. 31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로 주민등록증과 의료급여카드, 국가유공자증 등 증명서류를 지참 제시토록 하고 있다.

유료 접종은 희망 하는 군민에게 선착순 접종을 할 예정이며 접종비용은 8천원으로 노약자 등 우선접종대상자가 많이 접종 할 수 있도록 건강한 성인은 보건소에서의 접종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또한, 만 6개월에서 만 3세미만의 영유아, 임산부 등은 전문의가 있는 병․의원에서 접종토록 유고하고, 만성질환자와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되도록 전문의가 있는 병․의원에서 상담 후 접종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인플루엔자(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주 손 씻기, 양치질하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기침․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하는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