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20 16:55:47
기사수정

제7회 문화관광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 전국보디빌딩대회가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열린다.
 
국민생활체육 전국보디빌딩연합회(회장 장보영)가 주최하고 경북보디빌딩연합회(회장 김재동)와 안동시보디빌딩연합회(회장 김승일)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문관부 전국보디빌딩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전국보디빌딩연합회, 안동시, 경북생활체육회, 안동시생활체육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05년 아시아보디빌딩대회를 유치해 지방 소도시로는 최초로 23개 국가에서 1천여명의 임원, 선수단이 참가해 국제 행사를 대 성황리에 치러 내었던바 안동시는 전국보디빌딩대회를 4년 만에 다시금 유치하게 됐다.

전국보디빌딩연합회는 지난 7월 14일(화) 오후 3시 잠실종합운동장내 보디빌딩연합회 회의실에서 제 3차 이사회를 열어 당초 제주도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문광부장관기 전국보디빌딩대회를 반납하게 되고 이에 보디빌딩 연합회는 각 시도 연합회의 유치 신청 접수를 받아 이사회의 심의결과, 대다수 이사들의 찬성표를 얻어 경북보디빌딩연합회에서 유치 신청서를 넣었던 안동시가 최종 확정된 것이다.
 
한편 25일 개최되는 대회를 앞두고 지난 8월 19일 김휘동 안동시장(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장)은 그동안 공석이었던 안동시 보디빌딩회장에 김승일 신임회장을 임명하고 인준서를 수여했으며, 대회가 성공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양일간 안동국제탈춤공연장에서 치러지는 이번 대회의 일정은 25일 오후 1시 계측을 거쳐 오후 2시부터 예선을 가지며, 개회식 및 본선은 26일 오후 1시부터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보디빌딩 출신인 인기 듀엣 ‘미녀와 야수’의 이대준씨와 인기가수 ‘자기야’를 히트시킨 박주희양을 비롯한 인기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 개회식 2부 행사를 지역민들과 함께해 대회를 보다 내실 있고 흥미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여자부 2체급과 남자부 10체급으로 나누어 여자부 2체급은 -52㎏과 +52㎏, 남자부 10체급은 -25세급, -30세급, -35세급, -40세급, -45세급, -50세급, -55세급, -60세급, -65세급, +65세급으로 진행된다.
 
 
경기방식은 국민생할체육보디빌딩연합회(KBBFSA)의 경기규정에 의하여 실시하며, 1라운드는 자유포즈 심사, 2라운드는 규정포즈 심사, 3라운드는 비교심사, 4라운드는 포즈다운으로 엄격히 심사한다.

한편 IFBB 남자 규정포즈에는 전면 이두근, 전면 광배근, 측면 가슴, 후면 이두근, 후면 광배근, 측면 심두근, 복작근과 다리 포즈가 있으며, 여자 규정 포즈에는 전면 이두근, 측면 가슴, 후면 이두근, 측면 삼두근, 복작근과 다리 포즈가 있다.

경상북도 생활체육회와 안동시 생활체육회는 이번 전국대회가 그동안 침체 되었던 경상북도와 안동시 보디빌딩의 새 역사를 일궈낼 것이며, 안동시 지역경제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보디빌딩매니아클럽BBMC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