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04 01:44:54
기사수정
대구시 남구청에서는 3일, 대명9동 대덕노인복지관 주변에 27면 규모의 공한지 무료주차장을 개장했다. 이로써 대명9동 435-4,7,9 번지와 425번지 약 830㎡ 규모에 27면 정도의 무료주차 공간이 마련됐다.

남구청에서는 관내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도해오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주택가 공한지를 활용한 무료공영주차장 운영이다.
 
이는 주차난이 심각한 주택가 중 1년 이내 개발계획이 없는 곳에 무료주차장을 설치하여 주차문제 해결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어 타 구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정책이다.

남구청에서는 이미 봉덕 1동과 봉덕 3동, 이천동에 총 699.5㎡, 27면을 공한지 무료공영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청에서는 공한지 무료공영주차장 운영을 위해 노면평탄작업 및 쇄석 부설, 보차도 및 주차장 안내 표지판 등을 설치했으며 토지사용을 승낙한 소유자에게는 재산세 감면 혜택을 주고 있다.

특히 공한지 무료공영주차장 활용은 쓰레기 투기 등으로 오염된 공한지 정비는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주차 공간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주민 김정환씨는 주택가로서는 상당히 큰 규모의 무료주차장이 생겨 정말 기쁘고, 이렇게 주차공간의 숨통이 트이니 이웃끼리 얼굴 붉힐 일도 줄어들었다며 구청에서 앞장서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애를 써주니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