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직장인을 위한 프로 "건강이 재산!" - 식생활의 서구화,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한 건강불균형 해소 및...
  • 기사등록 2009-08-06 15:14:16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3일부터 10월말까지 3개월 동안 건강에 소홀해지기 쉬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업장을 방문해 “건강이 재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이 재산!”프로그램은 식생활의 서구화,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한 건강불균형 해소 및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들 위한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직장인 건강관리를 통한 건강이 가장 큰 재산이며 건강을 잃으면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건강관리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사후 건강 검사(혈압, 당뇨, 고지혈증, 간기능검사)와 체성분 분석를 기초로 한 개인별 체력검사, 건강상담, 활력UP! 스트레스 ZERO! 아침체조교실, 이동금연클리닉 및 휴가철을 대비한 절주교육을 비롯한 건강강좌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으로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덕군보건소(소장 이경철)는 직장인의 건강관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과 스스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을 통한 업무능력이 향상되고 생활의 활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건강관리가 요구되는 직장을 대상으로 더욱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