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6-29 01:55:14
기사수정
원주시는 효율적인 공공디자인행정 추진방안으로 공공디자인 거버넌스 구축을 계획하고, 그 1단계 사업으로 공공디자인 실무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

시가 계획하고 있는 공공디자인 거버넌스는 공공디자인 정책의 통합적·협력적인 기반과 접근방법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공공디자인 정책의 계획수립단계에서부터 사업시행 그리고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시민, 전문가단체 및 관내 대학이 참여하는 협력체계 구성이다.

이번에 구성된 공공디자인 실무추진단은 공공디자인 거버넌스 구축의 첫 번째 단계로 시청 내에 공공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거나 공공디자인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19명의 직원으로 구성됐다.

실무추진단은 국내 공공디자인, 거버넌스, 지역활성화 분야 전문가를 지도위원으로 선정하여 강의,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 현장방문 등을 통해 공공디자인 정책을 연구·개발하고 참여 공무원을 공공디자인 준전문가로 육성하여 거버넌스 조정 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공공디자인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지역적 기반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추진단의 단장을 맡고 있는 조원학 도시디자인과장은 공공디자인 실무추진단 구성을 통해 공공디자인 행정에 거번넌스 개념 도입의 초석을 마련했으며, 이를 토대로 거버넌스 참여 주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적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효율적인 공공디자인 행정을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4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