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6-24 14:48:01
기사수정
청송군과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이 24일 안덕면 문거1리 마을공동마당에서 한동수 청송군수, 박은재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장, 최석환 청송경찰서장, 청송군의회 강경탁 부의장, 남종식 도의원, 이성우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범죄없는 마을」선정 기념행사를 가진다.
 
범죄없는 마을은 매년 한 해 동안 단한건의 범죄도 발생하지 않은 마을을 대상으로 대구지방검찰청에서 선정하는 것으로 그동안 청송군에서는 2005년도 부동면 신점2리 이후 3년간 범죄없는 마을이 선정되지 못하였으나 2008년도 범죄없는 마을로 안덕면 문거1리 마을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아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범죄 없는 마을로 선정된 마을표창과 법질서 확립과 범죄없는 마을 만들기에 이바지한 공로로 안덕면 문거1리 서영대 이장이 도지사‧대구지방검찰청검사장 공동표창을 받을 계획이며, 마을은 범죄없는 마을 선정에 따른 상 사업비로 2천5백만원을 지원받아 마을 숙원사업인 마을안길포장에 사용된다.

또한 마을입구에는 경상북도지사, 대구지방검찰청 검사장, 명의의 “범죄없는 마을” 표지석을 설치해 범죄없는 마을 선정을 기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4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