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실시 - 구강내 세균검사와 더불어 각 개개인들에게 맞는 상담과 홍보물을...
  • 기사등록 2009-06-11 14:12:03
기사수정
김천시보건소에서는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제6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6월 9일 오후2시 김천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구강보건의 날 이란 1946년도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전신인 조선치과의사회에서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臼齒)의 『구』자를 숫자화하여 치아의 날이 속하는 일주일간을 구강보건주간으로 정하고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였다.

매년 6월 9일을 즈음하여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가 치루어지는데 올해는 보건소 공중보건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관계공무원, 김천시치과의사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고 시민들에게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출발하여 성남교를 지나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농협 하나로마트로 되돌아오는 가두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또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각종 홍보용 구강위생용품 전시와 구강검진 및 교육을 실시하고 김천시치과의사회에서는 칫솔과 치약, 자일리톨껌 등을 직접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으며 특히, 올해는 위상차현미경을 설치하여 구강내 세균검사와 더불어 각 개개인들에게 맞는 상담과 홍보물을 배부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강보건주간(6.8 ~ 6.19)에는 보건소 1층 로비에 구강보건자료 및 구강위생용품을 전시하여 튼튼하고 아름다운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40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