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6-10 20:01:17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6월 10일(수) 오후2시 자라나는 어린이와 주민에게 보다 편리한 도서관 이용환경을 제공하고자 부곡동 한일부곡타운 단지에 조성한 「고래실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주민과 대곡동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박보생 김천시장의 인사말과 축사, 테이프컷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김천시가 7번째로 조성한 고래실 작은도서관은 110㎡ 남짓한 아담한 자료실공간에 신간도서 5,000여권과 연속간행물은 물론 영화상영 및 인터넷 활용도 할 수 있어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고래실 작은도서관은 아파트 내에 조성된 푸름찬, 김산고을, 보랏빛꿈 작은도서관과 같이, 입주민이 단지 내 공동건물을 무상영구임대로 제공하고 김천시는 작은도서관의 설립과 운영을 맡는다는 협약에 의해 조성됐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시민의 편리한 독서환경을 위하여 추진해온 작은도서관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욱 확충하고 알차게 운영하여 도서관이 시민생활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는 작년부터 지금까지 작은도서관 7개소 조성에 4억4천만원의 정부보조금을 유치하였으며, 2010년에는 지좌동에 조성할 작은도서관 건물을 기업으로부터 기부채납 받아 추가 조성할 예정으로 있다.

김천시 작은도서관은 가족 및 어린이를 주된 이용대상으로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시립도서관의 회원증으로 7개 작은도서관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작은도서관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gcl.go.kr)를 참조하거나 437-7801~2(시립도서관 사서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3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